Become a member

Get the best offers and updates relating to Liberty Case News.

― Advertisement ―

spot_img
Home건강에 대한 정보여성탈모 원인 및 증상에 따른 해결 방법

여성탈모 원인 및 증상에 따른 해결 방법

여성탈모 원인 중요합니다. 여성 탈모환자가 나날이 늘고 있는데요. 전체 탈모 환자 중 무려 45%를 차지합니다. 오늘은 여성 탈모 원인과 증상에 맞는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전
  • 남성 호르몬 (DHT) 영향
  • 서구화된 식생활 및 생활 환경 변화
  • 스트레스
  • 임신, 출산에 의한 호르몬 변화

여성탈모 과정은?

과정은 남녀가 모두 같습니다. 여성 몸에서도 남성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남성에 비해 소량입니다. 이 남성호르몬이 변하게 됩니다. 다른 형태로 변환됩니다. 모낭에서 머리카락을 탈락하게끔 유발합니다. 유전성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이 효소의 활동성이 더욱 강해집니다. 탈모 증상이 갈수록 심해집니다.

여성탈모 원인 따른 유형

여성탈모 원인, 곰세마리 매거진

부모 중 한명이라도 탈모 환자가 있다면 위험합니다. 유전적으로 탈모를 겪게 됩니다.

임신 중에는 머리가 덜 빠집니다. 호르몬 변화 때문인데요. 임신 중 빠져야 했던 머리카락이 이후 폭발적으로 빠집니다. 출산 후 3개월이 지난 시기부터 시작됩니다. 그동안 빠지지 않던 모발이 한번에 탈락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증상입니다. 3개월이 지나면 다시 회복됩니다.

극심한 절식은 위험합니다. 그로 인해 다이어트 탈모가 시작되는데요. 하지만 이 또한 일시적입니다. 식단을 정상적으로 되돌리면 머리숱 또한 복구되니다.

갑상선 질환이나 빈혈, 난소에 이상이 있다면 주의하세요. 탈모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검진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성탈모 원인 잡는 탈모약은?

같은 탈모라 해도 남성과 치료법이 다릅니다. 남성은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두가지를 모두 활용하는데요. 그에 비해 여자는 미녹시딜만 사용 가능합니다. 프로페시아는 피해야 합니다. 임신 전, 임신을 한 상태에서는 태아 기형을 유발합니다. 먹지 않아야 합니다. 만져서도 안됩니다. 피부로 약물이 흡수됩니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탈모 예방법

머리카락을 잡아당기지 마세요. 자주 묶는 습관도 피해야 합니다. 머리가 빠르게 빠질 수 있습니다. 새롭게 자라지 않는 견인성 탈모를 유발합니다. 습관적으로 머리카락을 뽑아선 안됩니다. 또 탈모가 있다면 머리를 기르지 않는게 좋습니다. 청결함을 유지하세요. 보습력이 뛰어난 샴푸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샴푸 속 계면활성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머리 감기는 1일 1회만 해야 합니다. 서구식 식생활을 개선하세요. 다양한 영양소를 챙겨야 합니다.

여성 탈모 완화하는 리치엠

식사만으로는 영양소 섭취가 어렵습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리치엠은 모발 건강에 좋은 원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를 완화합니다. 두피 건강을 높여줍니다. 혈액 순환을 도와 두피까지 혈류 흐름을 원활히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 모근을 강화합니다. 메타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